기사상단

강진군, 견과류 웰빙숲 등 지역특화조림 본격 추진

크게작게

홍길동 기자 2021-03-03


강진군, 견과류 웰빙숲 등 지역특화조림 본격 추진
<이 기사는 2021년 03월 04일 09시 00분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의 제작 편의를 위해 미리 송고하는 것으로, 그 이전에는 절대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엠바고 파기시 전적으로 귀사에 책임이 있습니다.>


강진군은 산림의 공익성을 증대하고 단기 산림 소득작물 육성을 위한 특화조림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역특화조림 공모사업을 통해 국비 포함 총 3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3월부터 견과류 웰빙 숲 1개 지구, 4ha와 황칠 특화 숲 2개 지구, 12ha에 조림사업을 추진한다.

올해 처음 공모사업에 선정된 '견과류 웰빙 숲 조성사업'은 커피향이 좋은 개암(헤이즐넛)나무를 심는 사업이다.

우리에게 헤이즐넛이라는 이름으로 더욱더 친숙한 개암은 옛날 농촌에서는 '깨금'이라고 불리기도 했으며, 커피 가운데 향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헤이즐넛 커피가 바로 이 개암을 볶아 만든 커피다.

강진군은 앞으로 호두, 비자, 페칸 등의 견과류를 중심으로 다양한 산림 소득작물 육성을 위한 조림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방침이다.

전재영 해양산림과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임산물 수요에 부합하는 산림소득작목 육성을 통해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강진군청 보도자료

기사입력 : 2021-03-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기사하단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