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단

가평군, ' 잣고을시장 창업경제타운' 시설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가 -가 +

8888
기사입력 2021-01-08 [11:01]


[우리집신문=8888] 가평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평읍내 중심상업지역에 신축중인 공설시장인 「잣고을시장 창업경제타운」시설활성화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성기 가평군수, 송기욱 군의원, 관련 부서장, 잣고을상인회장 등 10여명이 참석하였다.

용역사인 ㈜한국스타트업진흥 김철성 대표는 공설시장 시설관리 방안, 공설시장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시설 및 운영 사례 조사를 통한 제언, 공설시장 육성목표 및 활성화 방향 수립, 세부방안으로는 시설물 관리주체 결정, 입점주 모집방안, 점포배치계획 등 세부활성화 방안 등을 수립하여 제시하였고 의견을 교환하였다.

시설물 관리에 대해서는 초기는 시설관리공단에서 관리·운영하고 상인회에서는 의사결정기구인 공동관리위원회에 참여하여 향후 상인회 차원의 운영조직 설립 후 운영을 상인회에 이관하여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제시하였음.

입점주 모집 방식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공설시장과 같이 공개모집에 의한 심사평가 방식을 도입하여 점포 규모별로 공개모집을 진행하고 점포배치 방안으로는 1층은 로컬푸드, 특화먹거리, 음식점 등을 배치하고 2층은 관광객, 청년층 유동인구 유입을 위해 앵커점포로서 대형공산품 판매점 유치, 키즈카페, 작은 도서관,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한다면 공설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이 크게 공감하였다.

김성기 가평군수는 대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건축 중인 「가평잣고을시장 창업경제타운」의 성공을 위해서는 상인회의 역할이 큰 만큼 관계부서와 협력하여 활성화를 위해서 노력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2021년 5월말 준공예정인 가평잣고을시장 창업경제타운은 가평군내의 최초의 상설 공설시장으로서 지역민의 쇼핑공간 및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8888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기사하단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데모300.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