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체기사

공지

경기

서울

인천

지역

교육

경제

충남도, 지역 청년과 함께 고민하는 토크쇼 개최
- 양승조 충남지사, 31일 청양서 청년정책 공유·건의사항 청취
김정화   |   2019-05-31 [16:45]

 


충남도가 도지사와 청년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했다.

 

도는 31일 청양군 청양읍 청년네트워크 ‘커뮤니티 스페이스’에서 지역 청년과 함께하는 ‘청년 토크쇼’를 개최했다.

 

양승조 충남지사, 김돈곤 청양군수, 충남도립대 재학생 및 지역 내 청년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토크쇼는 취·창업 카페 현판식, 기념촬영, 토크쇼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토크쇼에서 양 지사와 지역 청년들은 ‘청년이 바라는 지역 모습’을 주제로 청양군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했으며, 도 청년정책을 공유했다.

 

주요 내용은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전문가 육성 △6차 산업 참여를 위한 기반 시설 제공 △청년 교통비·자기개발비 지원 △청년센터 및 청년은행 설립 △기술 습득 교육 및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열린교육 방안 마련 △청년 할당제 도입 및 범위 △문화 창작활동 공간 및 시설 등으로, 청년정책 관련 다양한 대화를 나눴다.

 

양 지사는 “올해 194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지역 여건을 반영한 지역주도 청년일자리 사업, 산학협력을 통한 일자리 발굴, 지역인재가 지역에 정착할 수 있는 충원 프로젝트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정책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양 지사는 “청년들이 직접 제안하거나 건의한 정책들을 도정에 적극 반영해 청년들이 원하는 꿈과 가치를 최선을 다해 실현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토크쇼에 앞서 현판식을 진행한 행사 장소 ‘커뮤니티 스페이스’는 도 선정 취·창업 카페 3호점으로, 청년·구직자 등 방문자 취·창업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정보 공유 및 소통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데모300. All rights reserved.